React Native Tip

리액트 네이티브로 개발을 하면서, 리액티브 개발이 정말 편하다는 것을 느끼지만, 그동안 객체지향이나 MVC 패턴을 워낙 오래 사용했던지라 가끔 벽에 부딪히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듯 하다.

그동안 제일 어려웠던 건, 리덕스와 비지니스 로직을 연결하는 방법이었던 것 같은데, 매번 비즈니스 로직을 독립된 클래스로 만들어서 싱글톤으로 사용했더랬다. 여기에 대해서는  좀 더 고민을 하고 결론이 나면 나중에 정리하고 싶다.

❤ 18 업뎃> 오늘 기준으로 (개발 3개월 차 ㅎㅎ) 위에 대해 부연하자면.. Realm DB 스키마와 그 클래시 관련 로직을 담는 모델 클래스를 제외하고는 모든 로직이 리듀서로 들어갔고, 그게 그렇게 나쁘게 보이지는 않다는 겁니다. 하지만, 아직도 코드가 어글리 한데, 이에 대한 원인은.

‘한 액션 처리를 여러 리듀서 파일에서 가능하다는 것’

을 그동안 몰랐었던 데 대부분 있습니다. 자바 스크립트 언어 자체에 대한 깊이가 없으니, import, export 도 새롭고 시행착오도 많았고, 그 대표적인 케이스가 어떤 액션이 있을 때 이를 꼭 한군데서 처리해야될 것 같은 편견이었던 것 같습니다.

별것 아닌 이 부분을 알고나니 모델 클래스를 따로 만들려는 마음보다는 리듀서를 깔끔하게 정리하고자 하는 의욕이 더 강해지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3 18 업뎃> // 리액트 코딩을 하다보니.. 글도 이렇게 쓰게 되더라는 ..ㅎㅎ

이 글에서는 이보다는 간단한, 컴퍼넌트에 기본 값을 주는 방법에 대해 오늘 내린 결론을 정리한다.

컴퍼넌트에 기본 값을 준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