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Material & Texture .. Ch 1. Creating Natural Materials

Diffuse

매뉴얼 : http://wiki.blender.org/index.php/Doc:2.4/Manual/Materials/Properties/Specular_Shaders
Wardiso : metal 또는 플라스틱에 어울림.
퐁 : 혹성 대기

재료 색상 : 디퓨즈, 스펙큘러, 미러.. 3가지.

텍스쳐 : 16개면 충분
> Cloud : color, specula, normal 에 영향.
> distNoise : 뒤에 오는 텍스쳐 통합.
__ warp : 0.04 의 낮은 값으로 세팅.
__ Influence / RGB to Intensity : 중요.
__ Influence / Stencil : 다음에 오는 텍스쳐의 마스크로 작용. (텍스쳐의 흰색을 오픈) 상부의 Negative 를 클릭하면 반대로.
무채색 텍스쳐나 혹은 RGB to Intencity 세트와 함께 가능..

 Musgrave

: 추가의 칼라, 범프 변화를 줌.  유기체 .. 등 여러 용도.. 거의 모든 걸 할 수 있음.  다섯 가지 옵션 등 설명

Dimension : 앞 레이어의 텍스쳐와의 컨트라스트.. 대비.. 높으면 대비도 크다..  0 ~ 2
Lacunarity : 우물/반자 ?  무스그라브 텍스쳐의 각 레이어의 스케일링 조절.. 추가적인 레이어는 숫자의 역수..  2 -> 원본의 1/2.   0 ~ 6
Octaves : 노이즈 패턴이 자신에게 오버레이되는 횟수.  &  스케일 / 컨트라스트 프랙탈 치수와 lacunarity 세팅..     0 ~ 8
Intensity : light intensity..  Offset for Hetero Terrain.   0 ~ 10
Offset : 0 ~ 6
Gain : 0 ~ 6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