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gest Change in C++ 11

일단 원문 출처  이곳을 안내한 곳..  GameCodi.com

C++  의 창안자 Bjarne Stroustrup은 11 이 새로운 언어 느낌이라고 함. 코어 시++ 은 많이 변화했다.

람다 표현식, 자동 타잎, uniform initialization syntax, delegate 구조, nullptr, 가장 중요한 rvalue reference… 객체를 이해하는 패러다임의 주요 변화.

1998년에 시++ 이 정의될 때 다음 버전에는 가비지 컬렉션이 들어갈 거라고 했지만, 들어가지 않았고, 대신 “최신의 쓰레딩 라이브러리” 가 들어갔다.

Lambda Expression

[capture](parameters)->return-type {body}

한 함수 내에서 다른 함수를  정의하는 듯.

Automatic type  deduction and decltype

오토.. auto..

auto   mVar = 12340000000LL   // Long Long..

템플릿에서 자동 생성될 때 유용.

Uniform Initialization Syntax

4가지 초기화 방법

()

=

[]  {}

member initializer

이것을 정리

MyClass classObj  { 0, 23 } ;  // C++ 11 only  이렇게.

멤버 어레이 초기화 등등.

in class initialization

Deleted and Defaulted Functions

함수에 = default   or   = delete  할당.  객체 복사 방지.

nullptr

strongly typed. 숫자 0 = 널 포인터 였는데.. 이걸 구분하게 됨.

Delegating Constructors

생성자 내부에서 다른 생성자 부를 수 있음..

Rvalue References

lvalue 밖에 참조를 못 했다. r value 는 임시 객체, 숫자에 쓰임.

쓰이게 된 이유는  move semantics.   복사와 달리 ‘옮김’ 은 기존 객체의 것을 빼오는 것. 복사가 비싸고 불필요할 때 무브를 쓸 수 있다. 스트링 스와핑 같은..

C++ 11 Standard Library

Threading Library

Concurrency..

New Smarter Pointer Classes

C++ 98 auto_ptr 이 있었다. 폐기됨. C++ 11 .. shared_ptr & unique_ptr

New algorithms

all_of(), any_of (), none_of () …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