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e31. Social Network Plugin of Unity3d

플러그인 기초

# ~~ binding.cs 가 항상 있슴.

# iOS 에서 유니티로 콜백함수를 받는 경우.  *Manager.cs 가 있슴.  콜백이 제대로 전달되기 위해 GameObject 에 할당되야 함. 런타임 시 GameObject의 이름이 클래스 이름으로 바뀜. 그러므로 클래스 이름을 바꾸지 말것. 프리팹을 쓸 경우 첫 씬에 포함하면 게임 중에 계속 살아있을 것임.

# 여러 플러그인은 *EventListener.cs 을 갖으며 프리팹에 연결되 있다. 어떻게 작동하는 지 보여주기 위해 거기 있다. 이것을 포함할 필요는 없다. 테스트 씬에서 사용할 것.

# testSupport : 이 디렉토리 안에 간단한 예제가 있슴.

어떤 플러그인은 ‘프리팹’ 디렉토리를 갖는다. 프리팹을 쓰던 *binding.cs 를 직접 쓰던 자유다. 프리팹은 코딩 없이 제공하기 위해서. manager 프리팹이 있으면 최초 로딩 씬에 포함되야 한다. 이것은 네이티브와 통신하는 역할.

‘testSupport’ 폴더에는 항상 테스트 씬이 있음. 이걸 실행하면서 Xcode 디버깅 콘솔을 볼 것.

처음 빌드할 때 Xcode 를 닫아둘 것.  Build (Build and Run이 아니라) 를 하지 않으면 세팅이 잘못 될 수 있음. 스크립트가 실행 될 때 Finder 노트가 뜰 것임.

Social Networking

최신 버전으로 실행할 것..  Facebooks Single Sign On authentication system will only work if your app is set to run in the background.  <- 백 그라운드로 실행 될 때만 작동한다 ??

–> Exit on Suspend 가 체크되면 안된다..  그래서 그렇군…

더 작업하기 전에 트위터/페북 에서 작업을 해야 한다.. (앱 등록 등등..)

대안으로 로그인 프로세스로 oAuth를 쓸 수 있다. 인앱브라우저 형식으로 트위터 페이지를 보여줘서 사용자가 로그인 하게 함.  트위터가 xAuth 를 허가하지 않으면 oAuth로 해야함.
oAuth를 선택하면 트위터 사이트에 ‘브라우저 앱’으로 당신의 앱을 셋업해야 한다.  이것은 등록 시 콜백 url 을 넣으므로 가능하다.  그건 사용되지 않지만, 인증을 위해 필요하다. 당신이 입력하는 redirect url 은 사용되든 안되든 상관없다. 구글닷컴도 완전히 유효하다.

페북 : 페북 개발자에서 셋업 필요.   FacebookBinding.init 메서드에서 어플 아이디를 써야 한다.  페북은 single sign on 을 쓴다. 이것은 info.plist 파일의  URL 셋업을 요구한다.  물론 우리는 이것들을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더 알아보려면 Facebook SDK 를 참조하라. 추가적인 단계는 쉬우며 비디오 참조..

  • Choose “Info.plist additions” from the Prime31 menu in Unity
  • Add a new CFBundle URLScheme by setting it’s Size to 1
  • Enter “fb” followed by your Facebook application Id. (ex. fb123456)
  • Click Save Changes

그 이후에는 페북에 글을 올리거나 …. 메시지 이용… 사진을 올릴 수 있다.

좀 더 높은 수준의 graph API 를 쓰려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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